Looking for

백년 목

내가 만든 쿠키 2022. 10. 11. 17:47

서울대 재활의학과 정선근교수님 백년허리
요통 있으신분들께 도움 되실꺼같아서
살포시 추천 드려요

워낙 유명한 교수님이신데
몸짱으로도 유명한 재활의학과 교수님이세요

학교 다닐때 우리나라 직업인들의 가장 많은 질환이 근골격계 질환이라고 해서 일하는데 뭐 부러질일이 있나했거든요

막상 일하다 보니 완전 이해했어요

의외로 의사 선생님이나 간호사 선생님도 디스크 있는 분들이 많답니다.

이책을 쓰신 정선근 교수님도
재활의학과 교수님이시지만 이런 문제로 운동도 시작하시고 책도 쓰셨더라구요

저는 그냥 이분이 유명한것만 알았는데
전에 목디스크떄문에 고생했던 제 친구가 이책과 유튜브 추천해줬거든요

그 친구는 열심히 참고 해서 목디스크 증상이 많이 좋아졌더라구요

저도 봤지만.. 실천을 잘못하는.. 헤헤

요거 시리즈도 있답니다 .

유튜브에 정선근 교수님 검색해보시면 도움 되는 영상도 많아요

정선근 교수님 외래 진료는 거의1년 대기더라구요

기다리다가 다 나을.... 듯요 😅😅

책추천 백년허리 정선근교수님 허리디스크 요통 목디스크 재활의학과 허리재활 허리재활운동

사고로 엑스레이와 MRI를 찍으면서 일자목이 심하고 거북목도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심각한건 아니고 많은 현대인들이 그렇다고...가 아닌 많은 현대인들이 그렇고 심각하다고.🥲
선생님은 그동안 많이 불편했을거라고 하셨는데 원래 좀 둔감한 편이였는지 목이 뻐근하다는 생각을 사고 전에는 해 본 적이 없었는데 이게 사고 이후로 무지무지 뻐근하고 힘들다. 한 자세로 몰두하다가 아 뻐근하다!라고 느끼면서 깜짝 놀라 자세를 바꾸는 정도인데 이게 하루에 여러 번, 그리고 자기전에 어떤 베게를 베도 어떤 자세를 해도 불편해서 잠들기까지가 힘들다. 그동안 일상생활하면서 특히 스마트폰 하면서 적립한 목을 해치는 행동에 대한 결과가 교통사고의 충격으로 모조리 현실 고통으로 다가온거 같다. 그래서 친구의 강력추천으로 정선근의 백년목이라는 책을 읽기 시작했다. 근데 근데 저기 60도의 머리로 다니는 사진으로 이미 충격.. 정말 저 우측 인간은 내 전신 사진인 줄.. 스마트폰을 보느라 목을 구부리고 있는 자세는 27.5킬로그램짜리 쇳덩이를 머리에 이고 있는거라고 한다. 매일 꾸준히도 쇳덩이를 이고 있었네..배경화면으로 해 놓으면 진짜 덜 할 것 같아서 당장에 배경화면..책에 아주 간단한 목 강화 운동도 소개되어 있어서 매일 해 보아야지.
혹시 무의식적으로 스마트폰 몰두 자세 자주 취하시는 분들은 진짜 도움 될 것 같아요. 이미지는 '한스라지 박사 목'이라고 검색하면 나와요.
서정주시인의시그애가물동이의물을한방울도안엎지르고걸어왔을때의그애는나였다네.. 백년목 정선근

쉽고 편한 방법이 있다면 바로 한다. 목건강을 위해 모니터 받침대를 하나 더 사서 11cm+11cm=22cm 높이의 2단 받침대 완성. 사진 찍고 보니 위쪽 받침대의 앞뒤가 바뀐 것을 깨달았는데, 오히려 높이가 덜 부담스러위 보이는 효과가 있어 좋다. 오히려 좋아. (재활의학과 정선근 교수님 책을 읽고)

식사에서 탄수화물 비중은 줄이고, 물 마시는 양을 늘리고, 물 많은 야채로 '물을 먹는' 양을 늘리고 있다.(Inspired by The Father of Modern Wellness, Dr. Howard Murad)

회사 지하 팝업스토어에서 머리털나고 가장 비싼 수건을 샀다. 두 장에 3만원. 공짜로 받은 기념품 수건이나 다이소에서 산 몇천원짜리 수건만 써왔던 내가.

쾌적한 을 오래 향유하기 위한,
몸의 내구연한 늘리기 프로젝트🍅

코덕의일과삶

몇달간의 통증이 드디어 잡힌거 같아서 행복하다

원인은 목디스크였다. 5번~7번 경추사이의 디스크에 협착이 생겨 등쪽으로 가는 신경을 압박하고 있었다. 신경에 압박이 가해지자 목부위의 위치한 신경임에도 뇌에는 등부위에 방사통을 느끼게끔 감각을 전달하니 등의통증을 잡는데만 몰두했던 지난시간이었다. 이 통증을 잡기위해 얼마나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며 공부를 했던가...

문제가 목에있음을 알고 목을 안정화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서울대 정선근교수의 백년목이란 책과 유튜브 영상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새우잠을 자지않도록 노력하고 낮은 베개를 쓰기 시작했다. 항상 의식적으로 턱을 들고다니며 목 디스크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했다. 회사에서는 목보호대를 썼으며, 맥캔지운동과 견갑근만 풀어주는 가동범위의 딥스를 꾸준히 했다.

이번에 깨달은건 몸이 아프면 그 원인을 정확히 알아야한단거다. 그동안 목이 뻐근하면 고개를 숙여주면(뒷목근육을 늘려주면) 스트레칭이 되는줄 알고 열심히 했었는데, 그게 알고보니 목 디스크 염증부위를 더 찢는 동작이었다. 통증이 느껴지면 좋은건줄 알고 더 열심히 했었는데....

이젠 통증이 거의 잡혔으니 견갑근의 안정화가 필요한 기간인것같다.

목디스크
견갑근스트레칭

고등학생 시절의 날 만나서 딱 한 가지만 자랑할 수 있다면 말해주고 싶다.
"넌 30대가 되면 이해황 선생님께 책을 선물 받아."
ㅋㅋㅋㅋㅋㅋㅋ
백년목도 지금 저에게 딱 필요한 책이에요!😭 감사합니다!
성덕 과학방법 김명석 정선근

엄마의 목디스크 진행 일지(긴글주의)

1. 엄마는 반 년 전부터 팔이 잘 안올라가고, 올라가더라도 어깨, 팔뚝이 뻐근하고 불편하다고 했다. 왜이러지? 하는 정도였고 이따금 그랬으므로 엄마 본인도, 가족들도 크게 신경쓰지 않았다.(지금보니 목디스크 전조증상이었음)

2. 한 달 전부터 잠을 잘못자서 목이 뻐근하고 안돌아간다고 했다. 보통은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풀리는데, 유독 한 달 전부터는 잠을 잘못자서 담이 결리는(?)는 경우가 잦아졌다.(목디스크 증상 시작이었음)

3. 2주 전 평일 아침, 일이 터졌다. 고통스러워하는 엄마의 목소리에 식구들이 잠에서 깼다. 평소에 어디가 아프다고 해본적 없는 엄마였기에 다들 당황했다. 엄마는 출근을 하지 않고 하루종일 침대에 누워 요양했다. 단순 근육통이라 생각하고, 병원에 가지 않고 집에서 하루 쉬어보기로 했다.

4. 다음날에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아 동네 정형외과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로 진통제와 소염제를 타왔다. 의사는 목디스크일 것이라고 진단했고,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MRI를 찍어봐야 안다고 했다. 이때까지 우리는 '아니 무슨 목디스크야?'라고 생각했다. 디스크 파열은 정말정말 우리랑은 상관없는 남의 이야기라고만 생각하며 살았기 때문이다;;(미련스럽다 정말..)

5. 그 다음날인 일요일에도 엄마는 여전히 고통스러워했다. 급하게 주말에도 운영하는 통증의학과를 찾아 통증 주사를 맞고 소염제를 타왔다. 이 의사도 목디스크 증상이라고 얘기했고 MRI를 찍어봐야 한다고 했다. 이날 이후로 통증이 조금씩 잦아들고 팔을 조금씩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여전히 통증이 존재하는 상태였다.

6. 다음날 지역에서 규모있는 병원에 가서 MRI를 찍고 디스크가 찢어져 있는 것을 눈으로 확인했다. 5-6번 디스크가 튀어나와 신경을 누르고 있었다.

7. 나는 계속해서 수소문해 지역의 유명한 의사들을 찾아다녔다. 수도 없는 병원에 전화를 걸어서 예약일정을 확인했는데, 기본 한 달 이상 기다려야 진료가 가능했다. 운 좋게 지인의 도움을 받아 유명한 원장님의 진료를 빠르게 받을 수 있게 되었다.

8. 그 원장님으로부터 목 디스크 수술을 권유받았다. 목을 열고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이었다. 수술에 굉장히 회의적인 부모님은 그 길로 병원을 나와서 주변 4-5개의 신경외과를 추가로 방문했다. 의사들마다 전부 다른 치료법을 권유했다. 수술, 시술, 주사요법, 약물요법. 엄청나게 혼란스러웠고, 그 사이 엄마의 통증은 점점 잦아들고 있었다.

9. 나는 엄마의 사무실 책상에 높은 노트북 거치대를 설치하고 허리를 잘 받쳐줄 수 있는 의자와 바른 자세가 가능한 키보드도 새로 구입했다. 고집이 강한 엄마는 이전부터 높은 의자와 낮은 책상만 사용했다. 척추에는 정말 최악의 자세였지만, 엄마는 그 자세가 편하다고 고집을 부렸다. 엄마가 사무실에 나오지 않는 동안 엄마 자리를 싹 갈아엎었다. 속이 후련했다. 내가 더 고집부려서 진작 바꿔놓을 걸하고 후회도 되었다.

10. 나는 목디스크에 대해 공부하기 위해 각종 척추관련 카페, 유튜브, 책, 다큐멘터리를 섭렵하고 그 과정에서 정선근 교수님을 알게 되었다. 우리 가족은 디스크에 칼을 대는 순간 무조건 퇴행이 온다는 교수님의 말씀에 적극 공감하고, 자연치유를 위해 노력해보자고 마음먹었다. 물론 우리는 엄마의 통증이 서서히 줄어드는 모양새로 판단했다. 악화되는 상황이었다면 수술을 진지하게 고려했을 것이다.

11. 현재는 스테로이드 주사로 염증치료를 하고, 소염제를 먹고, 목에 무리주는 동작하지 않기, 신전운동하기 등으로 목 디스크의 자연치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통증은 전보다 크게 줄어들었다.

12. 지난 2주간 시간이 어떻게 흐르는지 모를 정도로 정신없이 지냈다. 회사를 운영함에 있어서 엄마의 역할이 무척이나 중요했기 때문에, 빈자리를 메우기 위해 나는 정신없이 일해야 했다. 아침에 출근해서 눈을 감았다 뜨면 퇴근시간이 되어 있을 정도로 바쁘게 일했고, 집에 와서 기절했다. 가족 구성원이 일당백을 하며 돌아가는 가족기업이기에, 가족 한 명의 부재는 다른 가족의 일당이백을 필요로 했다. 추석연휴가 끝나고 또 미친듯이 바쁘지만, 내가 아니면 할 사람도 없으니 마음을 굳게 먹는다...ㅋㅋㅋ

13. 100년만에 맞이한 큰 달에 엄마의 디스크 건강을 빌었다. 엄마의 건강이 가족의 건강이고, 엄마의 행복이 가족의 행복이다. 연자당의 존재 목적 그 자체다.

🔥 내가 필라테스를 하는 이유 🔥
-
앉아있는 것 / 서 있는 것 / 걷는 것 / 누워 있는 것
이런 일상의 작은 것 조차 디스크로는 고통이었다.
정말 사는 것 같지 않았다.
-
디스크 수술은 진짜 위급한 것 아니면 안하고
통증 진통 주사나 터진 수핵을 막는 시술 정도도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었다.
-
그야말로 만성질환.
이제 나는 디스크와 함께 평생 살아갈 뿐이었다.
어떻게 이 아이와 통증없이 잘 살아갈 수 있을까?
-
병가로 누워 정선근 쌤의 백년허리 백년목 책을 읽고
코어 운동을 해야겠다고 맘 먹었다.
나의 터져버린 요추 경추에 부담을 더 주지 않도록.
-
그저 아프지 않고 인간답게 살고 싶었다.
그렇게 나는 처음 필라테스 를 시작했다.
王코어의길 을 꿈꾸며 💪💪💪
.
.
.
필라테스시작 디스크운동 디스크극복기 코어운동
코어조이 반려운동필테일기 필라테스그림 필라테스만화
반려운동 필라테스일기 pilates
그림일기 운동일기 인스타툰 운동툰 필라테스툰
illust 일러스트 그림 운동
drawing dailydrawing ipaddrawing

집콕의 우울함+목디스크
답은 없지만😭😷
책속에서 나만의 운동법을 찾아
나를 위해 투자하자🚶‍♀️🏃‍♀️


정선근교수님
서울대재활의학과 목 허리
목디스크 일자목 거북목
건강 치료 건강도서
바른자세척추운동
올바른운동법

거북이 친구가 되어선 안되는데…
툰 툰 간호사툰 널 거북목 바른자세 건강하자

현대인들에게 정말 도움이 되었던 책 정선근 거북목 일자목 독서 완독 책 ofsw

올해 선물 받은 책들📚
내가 선물함 위시리스트에 담아둔 책 2권과 전혀 예상치 못한 다른 책들
예상치 못해서 더 신기하고 기쁘기도 했다☺️

예민한사람도마음이편안해지는작은습관: “자기 자신을 내 자식처럼 생각하고 대해보자”

어떻게말해줘야할까: 너무나 실용적이고 유익한 책. 육아 중이라면 강추! 궁금한 부분만 뽑아 5분 씩 읽기에도 좋다

임포스터: 내가 임포스터여서 그랬구나! 많은 깨달음을 준 책. 육아서에 분류되어 있지만, 당장 나에게 적용되는 부분이 더 많다. “불완전함은 곧 행복함이라는 사실을 알려준다”, “천천히 배워도 괜찮다고 알려준다”, “모르는 것은 채우고 아는 것은 나누도록 한다”, “스스로를 평가절하하는 것은 겸손이 아님을 보여준다”, “결과보다 과정을 인정하는 메타인지적 칭찬을 해준다”

: 내가 목디스크 투병중(?)인 걸 안 지인이 선물해준 책. 술술 읽히진 않지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자매품 백년 허리도 유명하다고

마인드셋: 고정 마인드셋인 내가 성장 마인드셋으로 가는 여정. 나는 성장하고 싶다 매일매일🌳

문학 작품이 하나도 없다는 게 특징인데, 그것은 아마 하루하루 이서와 남편과 친정엄마와 문학작품보다 더 문학적으로 살고 있기 때문일거다😆❤️🔥 이소설 책 책추천 육아

목디스크
저는 몇년전 잘못된 자세등으로 목디스크로 나름 큰고생을 겪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진행중이지만요.
병원에서도 디스크는 수술없이 90%이상은 자연치유된다고 하네요.
제 경험상 척추전문병원이 유독 수술권유가 많은거 같습니다.
우연히 유투브로 접한 백년목
개인차는 있겠지만 강추합니다.
중요한것은 신전(목 뒤로 젖히는)동작시 아프기 전까지만 하는것입니다.
목디스크 방사통 건강한생활

저저번 라운딩 이후로 내 경추에 뭔가 문제가 생겼..! 뒷목이 뻐근.. 목을 젖히면 아프고 어깨가 무겁고 두통까지…일시적 근육통이려니 했지만 희망회로인 것 같고 일단 병원은 예약..🥲

여튼 요즘 운동은 거의 안하고 안좋은 자세로 골프연습 주구장창 했더니 원래 안좋았던 일자목에 무리가 간듯. 경각심을 갖고 연습할때는 공 한개치고 스트레칭- 공 연속으로 많이 때리지말기… 할랬는데 오늘 아이언이 넘 안맞아서 또 100개 채웠지뭐야……

서점가서 책도 사고, 넘 귀여운게 있어서 크게 필요도 없는걸 또 사버렸네.. 말본 내지갑 자꾸 털어가😭 그치만 새로산 보스턴백과 넘 찰떡인걸..?
골프연습 골프 골린이 골프힙색 말본파우치 골프환자

오늘 정선근 교수님 책을 구입했다.
통증 경감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정선근교수님

오늘 입고책. 6시까지 열려있어요.

사전보는법_지식의집을짓고돌보기위하여 노동조합은처음이라 명랑한중년웃긴데왜찡하지 오십즈음이완의시간 위키백과우리모두의백과사전 지식을공유하라 생일을모르는아이 다락방클래식 다락방미술관

h플러스핏 건강주는김코치
.
간만에 공부하려고 책 좀 사봤습니다. 풉 ㅎㅎ
공부하는 김코치가 되겠습니다!!!!
.
당신의 삶은 건강하신가요?
내 삶에 건강을 더하다!
대한민국 모두가 건강해지는 그 날까지, 화이팅!
.
.
백년허리

'Looking f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이류  (0) 2022.12.28
카일루아 비치  (0) 2022.12.20
홍연  (0) 2022.10.05
소나무집  (0) 2022.09.29
톤쇼우  (0) 2022.09.18